13년동안 기다린 우이-방학 경전철 (우이신설선) 연장 확정!
우이신설선 개통 히스토리
'21년 서울시 우이신설선 기본계획수립
'23.08 국토부산화 '대광위'에 기본계획 수립
'24.02 국토부산화 '대광위'에 기본계획 승인
'25년 착공(예정)
'31년 준공(예정)
예상 추가신설역 / 기존 우이신설선 소요시간
추가신설역 1. 성원아파트 사거리
추가신설역 2. 선덕고교 입구 사거리
예상 추가역을 통해서 방학역(1호선), 성신여대(4호선), 보문(6호선), 신설동역(1,2호선)으로의 이동이 훨씬 수월해졌고, 사실 서울 중심부로의 이동이 불편했던 방학동이지만 1번정도의 환승을 통해 이제는 서울 중심부! 종로, 홍대, 사당, 강남 등으로의 이동이 편해졌습니다.!
(현재 솔밭공원역 - 성신여대입구역 소요시간 17분예상, 방학동 라인 연결시 성신여대 입구역 까지 20분 내외 소요 예상!)
부동산 호재 포인트
1. 오세훈, 4대 권역별 공약…"창동역 '북부수도권 중심' 육성"
- 오세훈 시장이 재 취임당시 공약 중 하나로 " 창동역 '북부수도권 중심' 육성" 내세웠고, 기존 우이신설선을 계획한 오세훈 시장으로서는 이번 우이신설선을 방학역(창동역 인접)과 연결하여 우이신설선의 활용도 상승과 창동역 중심의 북부수도권 발전에 한층 더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방학2구역 모아타운(방학동 618일대 모아타운)
- 제 블로그에 업로드 한적이 있는 모아타운입니다.(아래 링크 참조) 지하철 라인 개설이슈가 있는 방학2구역 모아타운의 매물은 아직 매력적인 가격입니다.(갭5000내외) 지난 11월 소규모관리계획용역 업체 발주를 냈고, 12월 계약체결을 한 사업지로서 소규모관리계획이 곧 수립되면 그 가치는 조금 더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지하철이 관통하지 않던 방학동이 이제는 지하철로 '관통'하게 되므로서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것으로 보아 방학동의 가치는 더 높아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는 동부건설센트레빌에서 홍보차 현수막 게시 한 번 한것 같네요
방학동 주민여러분들 축하드리며, 서울 내 몇 안남은 소액 투자처를 보시는 분들 또한 집중할 때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