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게시글은 LG전자 구독 홈페이지에서 발췌했습니다.
1. 가전 구독 월 요금 외 발생 비
고객님의 가전 구독 계약 기간 중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요금 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설치 시
기본 설치비는 면제이나, 특수 타공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에는 추가 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군: 정수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에어컨)
2. 이전 설치 시
이전 설치 필요 시 철거비, 운송비, 재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이전 설치 가능 여부 및 비용이 상이하므로 이전 설치 접수 시 콜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3. 계약 해지 시
- 의무사용기간 이내 해지 시: 위약금 + 회수비
- 계약기간 이내 해지 시: 회수비
위약금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위약금 산정 시, 월요금은 할인되기 전의 기본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 1년 내: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20%
-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10%
회수비
의무사용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총 계약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해지 시 회수비(인건비+운송비)가 부과됩니다.
※ 제품별 회수비:
- 정수기/맥주제조기 50,000원
- 공기청정기 35,000원
- 스타일러 65,000원
- 전기레인지 39,000원
- 건조기 56,000원
- 안마의자 144,000원
- 식기세척기 39,000원
- 얼음정수기냉장고 98,500원
- 식물재배기 62,000원
- 에어컨 100,000원 (23평 이상 2in1 150,000원)
- 노트북 35,000원
- 세탁기 68,000원
- A9청소기 50,000원
※ 상기 금액은 21년 11월 5일 계약부터의 회수비 금액이며, 이전 계약건의 회수비는 계약서에 명기된 금액을 따릅니다.
소모성 부품비용
소모성 부품비용은 설치 받은 제품의 소모성 부품(ex. 필터) 금액의 합입니다.
※ 홈쇼핑, 온라인 구매 고객의 경우 14일 이내 청약 철회 시 소모성 부품 비용이 부과됩니다.
- 21년 11월 5일 이전 계약건의 경우, 14일 이내 철회 요구 시 소모성 부품 비용 외 회수비도 부과됩니다.
※ 계약 후 고객의 임의 해지 시 위약금, 회수비 외 사은품 비용 및 미납/연체비용 등이 추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1:1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1544-7777)로 문의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설치 비용에 대한 문의는 판매처 혹은 담당 설치 기사에게 문의하세요)
2. 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 변경 방법
가전 구독 계약은 계약자 본인 명의로 신청하고, 주소는 실제 사용하는 주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자 주소로 제품 설치 후 익일부터 홈페이지 內 마이페이지 > 구독 > 계약현황 메뉴에서 실사용자(인수자)의 성함, 연락처, 주소는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전/서비스 구독 고객센터(☎ 1544-7777)로 연락하여 실사용자(인수자)의 정보 변경이 가능하며, 케어 매니저도 변경된 실사용자에게 연락드려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방문 일정을 안내합니다.
■ 확인사항
인수 정보만 변경되는 부분이며 계약기간 내 제품의 모든 책임과 의무는 계약자에게 있으므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명의변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3. 가전 구독 계약 해지 시 처리
■ 가전 구독 계약 해지 방법
계약 해지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544-7777) 또는 홈페이지(LGE.COM 가입 고객 한정)를 통해 해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 의무사용기간이 경과한 경우: 당월 사용요금 및 회수비까지 완납이 되어야 해지 가능합니다.
- 의무사용기간 이내인 경우: 아래 기준에 따르는 해약금을 납부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
■ 해약금 정산 기준
※ 해약금: 위약금 + 회수비 + 사은품 비용 + 미납/연체비용 등
- 위약금: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1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20%
-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10%
- 회수비: 총 계약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회수비(인건비+운송비)가 부과됩니다.
- 미납/연체비용 및 사은품 비용: 해지 접수 시점에 미납/연체비용 및 지급된 사은품이 있을 경우 해약금에 함께 청구됩니다.
- 잔여 비용: 해약 시점까지 남은 가전 구독 월 요금 일할 계산합니다.
- 제품사용료: 장기미납 고객에 한정되어 적용됩니다.
- 약정 할인 환불액: 약정 할인 적용 시 할인받은 만큼의 가전 구독 월 요금 부과됩니다.
4. 가전 구독 제품의 소유권
■ 소유권
총 계약기간 동안 제품의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총 계약기간이 경과하면, 정기 방문서비스는 중단되고, ‘고객’은 월요금 납입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3년 약정 상품의 경우 소유권 이전의 조건이 별도로 존재하며, 가전 구독 계약 종료 후 정기 방문서비스(케어십)를 원하는 경우는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문의: 1544-7777)
LG전자 구독 해지, LG전자 구독 위약금, LG전자 구독 회수비, LG전자 구독 소유권
LG전자 구독 해지, LG전자 구독 위약금, LG전자 구독 회수비, LG전자 구독 소유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