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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구독 해지, LG전자 구독 위약금, LG전자 구독 회수비 등

by 세재돌 2025. 1. 3.

당 게시글은 LG전자 구독 홈페이지에서 발췌했습니다. 

1. 가전 구독 월 요금 외 발생 비

고객님의 가전 구독 계약 기간 중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요금 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설치 시

기본 설치비는 면제이나, 특수 타공이 필요한 제품의 경우에는 추가 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군: 정수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에어컨)

2. 이전 설치 시

이전 설치 필요 시 철거비, 운송비, 재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이전 설치 가능 여부 및 비용이 상이하므로 이전 설치 접수 시 콜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3. 계약 해지 시

  • 의무사용기간 이내 해지 시: 위약금 + 회수비
  • 계약기간 이내 해지 시: 회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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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약금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위약금 산정 시, 월요금은 할인되기 전의 기본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 1년 내: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20%
  •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10%

회수비

의무사용기간 경과 여부와 무관하게 총 계약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해지 시 회수비(인건비+운송비)가 부과됩니다.

※ 제품별 회수비:

  • 정수기/맥주제조기 50,000원
  • 공기청정기 35,000원
  • 스타일러 65,000원
  • 전기레인지 39,000원
  • 건조기 56,000원
  • 안마의자 144,000원
  • 식기세척기 39,000원
  • 얼음정수기냉장고 98,500원
  • 식물재배기 62,000원
  • 에어컨 100,000원 (23평 이상 2in1 150,000원)
  • 노트북 35,000원
  • 세탁기 68,000원
  • A9청소기 50,000원

※ 상기 금액은 21년 11월 5일 계약부터의 회수비 금액이며, 이전 계약건의 회수비는 계약서에 명기된 금액을 따릅니다.

소모성 부품비용

소모성 부품비용은 설치 받은 제품의 소모성 부품(ex. 필터) 금액의 합입니다.

※ 홈쇼핑, 온라인 구매 고객의 경우 14일 이내 청약 철회 시 소모성 부품 비용이 부과됩니다.

- 21년 11월 5일 이전 계약건의 경우, 14일 이내 철회 요구 시 소모성 부품 비용 외 회수비도 부과됩니다.

※ 계약 후 고객의 임의 해지 시 위약금, 회수비 외 사은품 비용 및 미납/연체비용 등이 추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1:1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1544-7777)로 문의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설치 비용에 대한 문의는 판매처 혹은 담당 설치 기사에게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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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 변경 방법

가전 구독 계약은 계약자 본인 명의로 신청하고, 주소는 실제 사용하는 주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자 주소로 제품 설치 후 익일부터 홈페이지 內 마이페이지 > 구독 > 계약현황 메뉴에서 실사용자(인수자)의 성함, 연락처, 주소는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전/서비스 구독 고객센터(☎ 1544-7777)로 연락하여 실사용자(인수자)의 정보 변경이 가능하며, 케어 매니저도 변경된 실사용자에게 연락드려 유지관리 서비스에 대한 방문 일정을 안내합니다.

■ 확인사항

인수 정보만 변경되는 부분이며 계약기간 내 제품의 모든 책임과 의무는 계약자에게 있으므로 계약자 성함을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명의변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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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전 구독 계약 해지 시 처리

■ 가전 구독 계약 해지 방법

계약 해지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544-7777) 또는 홈페이지(LGE.COM 가입 고객 한정)를 통해 해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 의무사용기간이 경과한 경우: 당월 사용요금 및 회수비까지 완납이 되어야 해지 가능합니다.
  • 의무사용기간 이내인 경우: 아래 기준에 따르는 해약금을 납부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

■ 해약금 정산 기준

※ 해약금: 위약금 + 회수비 + 사은품 비용 + 미납/연체비용 등

  1. 위약금: 의무사용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1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30%
    •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20%
    •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 요금의 10%
  2. 회수비: 총 계약기간 내 고객 요청에 의한 임의 해지 시 회수비(인건비+운송비)가 부과됩니다.
  3. 미납/연체비용 및 사은품 비용: 해지 접수 시점에 미납/연체비용 및 지급된 사은품이 있을 경우 해약금에 함께 청구됩니다.
  4. 잔여 비용: 해약 시점까지 남은 가전 구독 월 요금 일할 계산합니다.
  5. 제품사용료: 장기미납 고객에 한정되어 적용됩니다.
  6. 약정 할인 환불액: 약정 할인 적용 시 할인받은 만큼의 가전 구독 월 요금 부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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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가전 구독 제품의 소유권

■ 소유권

총 계약기간 동안 제품의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총 계약기간이 경과하면, 정기 방문서비스는 중단되고, ‘고객’은 월요금 납입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3년 약정 상품의 경우 소유권 이전의 조건이 별도로 존재하며, 가전 구독 계약 종료 후 정기 방문서비스(케어십)를 원하는 경우는 별도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문의: 1544-7777)

 

 

 

 

 

 

LG전자 구독 해지, LG전자 구독 위약금, LG전자 구독 회수비, LG전자 구독 소유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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